pexels-wildlittlethingsphoto-1015568.jpg

ICT 북토크

행사리뷰

제1회 기업가 맞춤형 ICT 경영전환 북토크 개최

· 105 ·

(사)경남ICT협회(회장 오양환)는 22일 창원 인터내셔널호텔 3층 크리스탈볼룸에서 지역 기업체 임직원 및 대학,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기업가 맞춤형 ICT 경영전환 북토크”를 개최하였다.

이 북토크는 경남대학교에서 주관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역지능화혁신인재양성 사업의 공동수행기관으로 수행하는 사업의 하나로, 제조기업의 ICT 경영전환을 위한 산업 맞춤형 기업가 정신 함양을 위한 목적으로 “디지털 혁신 시대의 성공 전략: 경남 기업 리더들을 위한 ICT 세미나“ 란 부제로 ICT 분야 전문가를 초청하여 북토크 형식으로 진행하는 세미나이다.

이날 초청강사인 박한구 인더스트리4.0협회 명예회장(전.중소벤처기업부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장)은 <AI와 제조업의 지속성장> 저자로서 제조 AI, 탄소중립 분야에 전문가로 AI 가 제조업을 어떻게 혁신하는지 알아보고 동시에 AI 가 업무를 대신하고 사람이 AI 결과를 바탕으로 신속히 의사결정하는 미래를 제시하였다. 아울러서 글로벌 제조시장과 탄소중립 이슈에 대응하면서 제조업이 지속성잘 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며 지역 제조업의 혁신을 촉구하였다. 

행사를 주관한 오양환 (사)경남ICT협회 회장은 이 북토크가 ICT와 제조가 만나서 경남의 DX 나아가 AX 전환으로 상생 협력 할 수 있는 정보교류와 네트워크의 장으로 자리잡기를 바라며, 앞으로 8년 동안 연간 8회 북토크 개최를 통하여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는 혁신 네트워크로 경남 소프트웨어 산업 생태계를 이끌어 가는 경남도의 브랜드로 함께 만들어 가고자한다면서 지역 기업체 임직원의 많은 참여를 요청하였다. 

또한 경남대학교 기획부처장이며 경남지능화혁신사업단장인 유남현 교수는 환영사를 통하여 지역 제조업이 ICT 전환에 대한 인식을 높여서 기업이 혁신하고 경쟁력이 강화되어 지역에서 많은 인력을 채용할 수 있게 지역혁신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며 참석해준 모든분들에게 감사를 전하였다. 

기업 홍보를 위한 확실한 방법
협회 홈페이지에 회사정보를 보강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