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뉴스

[경남신문] 경남TP, 로봇 산업 자생력 강화 나서

· 530 ·

경남테크노파크(원장 김정환, 이하 경남TP)가 경남지역 로봇, ICT 업계와 협력해 경남 로봇 산업 자생력 강화에 나선다.

경남TP는 26일 경남TP 지능기계엔지니어링센터에서 경남로봇산업협회, 경남ICT협회와 로봇·ICT 산업 발전과 신시장 창출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사진)

협약식에는 김정환 경남테크노파크 원장, 김당주 경남로봇산업협회장, 오양환 경남ICT협회장 등 세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경남지역 산업계의 만성적 인력난을 해소하는 대안으로 자동화 로봇이 떠오르고 있지만 각 기업 사정에 맞는 로봇과 소프트웨어의 불일치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이에 세 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산업 기술정보와 학술정보 등의 정보 공유 △로봇·ICT 융합 산업 분야 신사업 발굴·기획 △협약기관 간의 고유 업무 협력, 교류 △협약기관 발전에 필요한 정책 자문, 공동연구 등을 상호 협력키로 했다.

김정환 경남테크노파크 원장은 “지역 기업을 집중 지원하며 로봇과 ICT 산업의 신시장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가겠다”고 말했다.

김당주 경남로봇산업협회장과 오양환 경남ICT협회장은 “향후 긴밀한 소통을 통해 로봇, ICT분야에 대한 신사업을 발굴하고 기술고도화를 수행해 지역 발전을 위해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규홍 기자

기사보기

기업 홍보를 위한 확실한 방법
협회 홈페이지에 회사정보를 보강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