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뉴스

[경남매일] 경남ICT협회ㆍESG경영조합...기술 세미나ㆍ경영 전문가 특강

· 204 ·

"수도권에 맡기는 컨설팅 해결할 것"

출처 : 경남매일(http://www.gnmaeil.com)

(사)경남ICT협회(회장 정민영)는 지난 18일 2022년 제1차 기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ESG경영협동조합(이사장 성남주)의 전문가가 참여해 `경영자를 위한 ESG경영 전문가 특강`이란 주제로 온라인과 협회 사무국에서 오프라인으로 병행해 진행됐다.

ESG경영협동조합 이사장 성남주 박사가 `ESG경영의 이해를 통한 지속가능 경영`이란 주제로 세미나의 시작을 열었다. 이어 2강은 장경국 박사의 `환경 및 기후 변화와 지속 가능 경영`, 3강은 김형동 교수 `사회적 책임(CSR)기반의 지속 가능 경영`, 4강 손상철 박사의 `윤리경영 기반의 지속 가능 경영`이란 주제로 진행됐다.

성남주 이사장은 지방분권화를 외치며 "컨설팅은 수도권 업체에 맡기는 불합리한 점을 지방자치단체는 빨리 해결해야 한다"며 "ESG경영협동조합은 신뢰와 실력 있는 전문기관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ESG경영협동조합은 지역의 중소기업 ESG경영 진단과 컨설팅까지 수도권의 기관에 맡겨야 하는 불합리를 해소하기 위해 전문위원 12명(박사 8ㆍ석사 4)으로 ESG경영협동조합을 결성해 중소기업의 ESG경영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또한, 경남ICT협회와 업무 제휴를 통해 ICT업체의 ESG경영 대응과 활로 모색을 지원하고 있다.

 경남매일 이정민 기자 (2022.04.19 22:30) 

기업 홍보를 위한 확실한 방법
협회 홈페이지에 회사정보를 보강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