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뉴스

[경남도민일보] 경남ICT협회, 회원사 ESG경영 확산 박차

· 647 ·

경남ICT협회, 회원사 ESG경영 확산 박차

ESG경영협동조합과 MOU
기업 대응·지원정책 특강

기사입력 : 2022-03-29

 

경남ICT협회가 회원사의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ESG 경영을 선포했다.

협회는 지난 24일 창원산업진흥원 811호 화상회의실에서 2022년도 정기총회와 함께 ESG 경영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2021년도 사업실적, 결산보고, 2022년도 사업계획, 예산안 등을 의결했다. 신설된 사업단장 임명장 수여, 자문위원 위촉장 수여, 협회 발전 기여자 공로상 수여, 협회 발전에 도움을 준 유관기관 감사장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열린 ESG 경영선포식에서는 노충식 경남테크노파크 원장, 백정한 창원산업진흥원장이 참석해 축사했다. 김영삼 경남도 산업혁신국장은 축하영상을 보냈다.

선포식에서 협회와 ESG경영협동조합은 상호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어 성남주 ESG경영협동조합 이사장이 'ESG 경영 이해와 기업의 대응, 지원방안' 관련 특강도 진행했다.

선포식 취지에 걸맞게 배포자료는 종이 대신 전자책으로 대체했다. 이날 정민영 협회장 등 일부 임원진만 오프라인으로 참석하고 회원사들은 화상회의로 참석했다.

▲ 경남ICT협회가 지난 24일 창원산업진흥원 811호 화상회의실에서 2022년도 정기총회, ESG 경영선포식을 개최했다. 협회 회원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경남ICT협회
▲ 경남ICT협회가 지난 24일 창원산업진흥원 811호 화상회의실에서 2022년도 정기총회, ESG 경영선포식을 개최했다. 협회 회원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경남ICT협회

협회가 이번에 ESG 경영을 선포한 이유는 기업경영과 기업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ESG 경영을 요구하기 때문이다.

아울러 기업 ESG 정보공시의 의무 강화, 2050년 탄소 배출 제로 달성을 위한 저감 노력 등의 중요도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정부도 조세특례법 시행규칙을 개정해 ESG 경영 기업 세액 감면과 함께 우수기업에 각종 인센티브 제공, 교육과 컨설팅을 지원한다.

협회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향후 ESG경영협동조합과 공동으로 ESG 경영 인식을 높이고 관련 지원 서비스를 회원사에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안지산기자>

 

답글  총 2

안녕하세요. 진관 최창석입니다.

큰 흐름에 협회도 배에 올랐습니다.  

성과를 만들어야 한다고 봅니다. 

- 4월 18일(월) 오후 ESG경영 경영자 과정 온라인과 오프라인 특강을 진행합니다. 

 * 4분의 유명 강사를 초빙하여, 4시간에 걸쳐 ESG경영의 전반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 협회 회원사는 무료이며, 비회원사는 10만원입니다. 

·
님의 답글에 대한 답글

안녕하세요. 진관 최창석입니다.큰 흐름에 협회도 배에 올랐습니다. 성과를 만들어야 한다고 봅니다. - 4월 18일(월) 오후 ESG경영 경영자 과정 온라인과 오프라인 특강을...

원문보기

좋은 정보네요. 더 자세한 내용이 있으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

기업 홍보를 위한 확실한 방법
협회 홈페이지에 회사정보를 보강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