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뉴스

[경남일보]경남교육청, ‘직업교육 혁신지구’ 추진 전략 고민

· 2,811 ·

경남교육청은 지난 17~18일 통영 스탠포드 호텔앤 리조트에서 ‘상반기 직업교육 혁신지구 정책 이해’를 다룬 공동 연수를 진행했다.

교육부 직업교육 혁신지구 담당 연구사, 혁신지구를 운영하는 진주·사천·고성, 창원, 김해 지방자치단체와 교육지원청, 관련 업체, 대학, 13개 직업계고 등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연수는 ‘만남, 교류 그리고 미래’라는 주제로 직업교육 혁신지구 참여 주체가 함께 만나서 서로 소통하고 직업교육 혁신지구 발전 방향과 추진 방향을 협업하는 자리였다.

첫날에는 의생명 혁신 기업인 ㈜딥노이드 최우식 대표가‘인공지능(AI) 기반 첨단 미래 의료기기 전망 및 인재 양성 전략’을 주제로 강의했고 이어 경남아이시티(ICT)협회 박경부 사무국장이‘직업교육 혁신지구 정보통신기술 분야 인재 양성 추진 전략’을 소개했다.

이튿날에는 △충남교육청 나학규 장학사의 ‘지역 협업과 직업교육 혁신지구 운영 사례’ △한국 지멘스 송종명 부장의 ‘산업화의 미래와 준비된 인재’ 등 외부 산업체, 다른 시도 사례 전문가를 초청하여 참여자들이 직업교육 혁신지구 추진전략을 고민하는 시간을 보냈다.

지난해와 올해 교육부의 직업교육 혁신지구에 선정된 곳은 10개 지구다. 경남의 경우 김해, 진주·사천·고성, 창원 등 3개 지구다.

최병헌 학교정책국장은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성공은 참여 주체 간 협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이번 연수를 기반으로 관계 기관과의 협업과 담당자의 역량을 더욱더 강화해 지역 인재가 지역에서 성장하고 취업하는 대한민국 직업교육의 성공 모델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임명진기자 sunpower@gnnews.co.kr


출처 : 경남일보 - 우리나라 최초의 지역신문(http://www.gnnews.co.kr)

기업 홍보를 위한 확실한 방법
협회 홈페이지에 회사정보를 보강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