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xels-fauxels-3183183.jpg

협회 활동

경남ICT협회가 추진하는 일들

행사

2024년도 3분기 정기 이사회 및 KISTI 세미나_07.25

· 708 ·

(사)경남ICT협회, 경남 방산 SW 활성화 방안 세미나 개최

 

 (사)경남ICT협회(회장 오양환)는 25일 창원 시티세븐몰 43층 더클라우드홀에서 2024년 3분기 이사회 및 KISTI 지식연구회 기술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날  “경남 방산 SW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한 기술세미나에서는 최근 경남에서 방산의 중요성, 특히 방산 관련 ICT 융합이 주목받는 시점에 회원사는 물론 경남도, 창원시, 방산 관계기관 등 50여 명이 참석하여 방산 SW에 대한 지역사회의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주제발표로 육군종합정비창 스마트팩토리 추진현황(육군종합정비창 정비보급처 정성원 정비계획과장), 국방 로봇 활용 추세(경남대 엄홍섭 교수), 경남ICT협회의 군 스마트팩토리 구축 방여 방안(뎁스 황욱철 대표)이 발표되었고,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이어서 (사)경남ICT협회의 스마트방산사업단/방산ICT연구회 이영주 회장은 경남 방산SW 활성화를 위해서 힘쓰고 있는 관계기관을 소개 하였다.
경남도, 창원시, 경남테크노파크, 창원산업진흥원, 한국전기연구원, 한국전자기술연구원, 한국중소조선연구원, 경남대학교, 육군종합정비창, 국방기술진흥연구소, 한국방위산업진흥회 등 참석한 모든 기관이 합심하여 경남에서 방산SW를 주력산업으로 성장시켜보자고 하였다.

 이날 이사회와 기술세미나를 주관한 (사)경남ICT협회 오양환 회장은 경남의 주력산업인 방위산업 부분에서의 ICT융합이 절실한 바 오늘과 같이 회원사는 물론 지.산.학.연 공동체로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연대감을 느끼고 참여해 주신 것에 감사를 표하며, 육군종합정비창 스마트팩토리 구축사업과 같은 지역의 대형사업에 지역의 IT 업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요청하였다.

 (사)경남ICT협회는 협회 조직으로 스마트방산사업단/방산ICT연구회와 더불어 스마트제조혁신사업단을 통하여 회원사 간 협업과 기술력 향상을 통한 상생 방안으로 대형 정부 과제를 발굴하고 제안해 왔으며 그 결실을 기대하고 있다.

 

경남도민일보 관련 기사보기

기업 홍보를 위한 확실한 방법
협회 홈페이지에 회사정보를 보강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