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뉴스

[쿠키뉴스]창원국가산업단지 50주년 발전협의회 출범

· 1,520 ·

창원국가산업단지 50주년 발전협의회 출범 [경남소식]

창원국가산단의 미래 50년을 견인할 '창원국가산업단지 50주년 발전협의회'가 출범했다.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28일 시민홀에서 창원상공회의소, 경남경영자총협회, 창원국가산업단지경영자협의회, 미래경영자클럽, 경남ICT협회, 창원국가산업단지공장장협의회, 경남대학교, 창원대학교, 한국전기연구원, 한국재료연구원, 산업연구원, 한국자동차연구원, 한국전자기술연구원,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지역본부, 창원특례시의회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원국가산업단지 50주년 발전협의회 출범식을 개최했다.

창원국가산업단지 50주년 발전협의회 출범 [경남소식]

이번 출범식은 다가오는 창원국가산업단지 50년을 기념하고 국가산단의 미래 대전환을 위한 비전 수립의 본격 착수를 알리고 중앙 및 지방정부, 시의회, 유관기관 등 관계자 참여협조와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출범하는 '창원국가산업단지 50주년 발전협의회'는 내년 4월 비전 발표 전까지 창원국가산업단지 발전을 위한 주요 연구과제 도출, 주요 시책 및 그 밖에 발전방안에 대한 심의, 미래 50년 대전환을 위한 자문 역할을 담당한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창원공단의 기억(경남도민일보 이창우 기자) 창원국가산단 미래 50년 발전방안 디지털 전환 중심(창원대학교 박민원 교수) 미래 50년을 위한 국가산단의 방향 제안(창원산업진흥원 이윤석 팀장) 등 주제 발표가 있었으며 창원국가산단 미래 50년 발전방향에 대한 위원들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의견 개진이 이어졌다.

창원국가산업단지 50주년 발전협의회 출범 [경남소식]

시는 과거 50년간 창원경제를 이끌어온 창원국가산단이 내년 4월 50주년을 기점으로 미래 50년을 선도할 수 있는 혁신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창원국가산단 미래 50년 비전을 수립하고 이를 현실화 시킬 수 있는 국비사업 등을 확보하기 위해 전방위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산업단지 현장에도 시대의 흐름에 따라 4차산업 혁명의 대전환의 시기가 오고 있으며 이 변화의 기회를 어떻게 활용하냐에 따라 창원경제와 대한민국 제조업의 미래가 달려 있다"며 "창원국가산업단지 50주년이 다가오는 지금, 미래 50년 도약을 위한 발전협의회 위원들의 많은 참여와 조언"을 당부했다.
→ 기사링크 

기업 홍보를 위한 확실한 방법
협회 홈페이지에 회사정보를 보강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