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뉴스

[데일리한국]창원대 송신근 교수, 경남ICT협회 ESG사업단장 위촉

· 1,432 ·


 

[창원(경남)=데일리한국 양준모 기자]창원대학교 경영대학 회계학과 송신근 교수가 31일 (사)경남ICT협회로부터 ESG사업단 단장에 위촉됐다.

경남ICT협회는 경남 ICT산업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00년 설립돼 경남지역 ICT 관련 185개 회원사를 두고 있다.

오양환 협회장(코아시스템 CEO)은 주요 역점사업으로 경남 ICT(SW) 산업의 중추 역할을 통한 ICT(SW)융합 사업 확대 및 강화, 열약한 경남의 ICT 생태계 재건의 중추적인 역할 담당, 분산된 경남의 ICT 기업 역량 공유 및 협업화 사업 확대, DX(AI) 시대의 SW인재 교육 혁신 등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ESG분야 전문가로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송신근 교수는 “ICT는 우리 생활의 일상으로 자리 잡고있는 중요한 기술이지만 ICT를 위한 컴퓨터의 운용과 그에 필요한 데이터베이스는 많은 탄소를 배출하고 있고, AI를 통한 윤리문제는 우리에게 새로운 위협이 되고 있다”면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그린 IT, 그린 AI, AI 윤리, SW인재 교육 등에 대한 다양한 ESG 자문 활동을 통해 협회의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준모 기자


기사링크 → 출처 : 데일리한국(https://daily.hankooki.com)

기업 홍보를 위한 확실한 방법
협회 홈페이지에 회사정보를 보강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