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뉴스

[경남도민일보] 경남TP, 인공지능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830 ·

인공지능 노바투스 아카데미아 경남과정 4기

 

경남테크노파크가 인공지능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을 받는다.

경남TP는 경남도·울산과학기술원(UNIST)과 함께 오는 25일까지 '인공지능(AI) 노바투스 아카데미아 경남과정 4기' 교육생을 대면·비대면으로 모집한다.

이 과정은 도내 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 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인공지능 전문가를 양성하는 일이 목적이다. 지난해부터 시작해 3기 72명이 수료했다.

이번 교육은 오는 9월 1일부터 약 5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시간은 매주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 경남TP 정보산업진흥본부가 구축한 AI 교육장·문제기반학습(PBL) 공간에서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30명으로 도내 소재사업 산업체 재직자, 스마트공장 구축·고도화를 준비 중인 기업 관계자, AI 적용 산업혁신 전반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은 UNIST 교수진이 직접 출강한다. 구체적으로 인공지능·딥러닝 등 기초이론과정(32시간), 시계열 분석·학습, 산업 AI, 컴퓨터 비전·강화학습 등 심화이론(32시간), 코딩·실습교육(96시간) 등 총 160시간 과정으로 구성됐다.

김정환 경남TP 원장은 "이번 과정으로 소재·부품·장비 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 참여 문의는 (사)경남ICT협회(055-715-1050)에 연락하거나, 누리집(gnict.org)을 방문하면 된다.

/안지산 기자

기사링크

 

기업 홍보를 위한 확실한 방법
협회 홈페이지에 회사정보를 보강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