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뉴스

[경남도민일보] 경남ICT협회, 베트남 탕롱대 교육콘텐츠 디지털전환 돕는다

· 1,982 ·

(사)경남ICT협회가 베트남 탕롱대학교의 교육콘텐츠 디지털 전환을 지원한다.

경남ICT협회는 6일 베트남 하노이 탕롱대학교에서 국제개발협력(ODA) 사업의 하나로 경상국립대학교 경남국제개발협력센터, 탕롱대학교, 경남ICT협회와 '2023년 경남도민참여형 ODA 베트남 교육콘텐츠 디지털전환 사업' 업무협약을 추진했다. 더불어 4~8일 동안 협회 부회장사인 아라소프트㈜가 무상으로 e-Book 솔루션 'Namo Author'를 4일간 교육하고 있다.

이번 ODA사업으로 아라소프트의 e-Book 솔루션 'Namo Author'의 라이센스를 무상으로 제공, 탕롱대학교 교직원 3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추진한다. 

e-Book 저작도구를 활용한 기존의 종이책에서 전자책으로 인프라를 확대해 국제적으로 ESG경영을 확대한다. 더불어 전세계 벌목 나무의 약 40%를 찾이하는 종이소비를 줄여 2050년 탄소제로에 참여하는 역할도 하고 있다. 

탕롱대학교는 도이모이 정책의 하나로 사립학교 설립허가에 의해 설립된 베트남 최초의 사립대학교다. 올해로 설립 35주년을 맞는 베트남의 개방계획시대의 상징적인 대학이다. 

최창석 경남ICT협회 부회장은 "탕롱대 IT학과는 매년 300여 명의 인력 배출되며 한국어학과 매년 2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하고 있다"이 한국어학과 학생들이 미래 IT 사업의 주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안지산 기자

기사보기

기업 홍보를 위한 확실한 방법
협회 홈페이지에 회사정보를 보강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