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ICT융합종합지원센터 개소(경남테크노파크 본부동 1층)
작성자 최고관리자
경남 제조업 르네상스를 위해 ICT기업들이 나서다.
경남 ICT기업들과 (재)경남테크노파크가  경남ICT융합종합지원센터를 운영한다.

❍ (재)경남테크노파크(원장 안완기)와 사단법인 경남ICT협회(회장 정민영), 정보산업협회(회장 권수범)는 1월 9일 경남테크노파크 회의실에서 2020년 신년 첫 조찬모임을 가지며, 지역 SW산업의 현황과 고민 등 활로 개척 방안과 경남 주력산업의 고도화 방안 등을 논의하였다.

❍ 또한 경상남도가 제조업 르네상스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경남형 스마트공장구축사업’ 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수요기업과 공급기업 등 참여자들의 애로사항 지원, 수요자 중심의 컨설팅을 지원하는 ‘경남 ICT융합종합지원센터’를 경남테크노파크 본관 1층에 개소하였다.

❍ 경남ICT융합종합지원센터의 주요 기능 및 역할은 지역 주력산업과 연계하여 ICT융합 신규사업 발굴, 산.학.연 ICT기술지원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R&BD협력 모델 발굴, 업종별 솔루션별 전문그룹 중심의 프로젝트 기획 및 수행, 그리고 스마트공장 구축사업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 경남ICT협회 정민영 회장은 경남도가 추진하는 경남형스마트공장 확산 지원 정책을 위해 경남 ICT기업도 적극적으로 나서야 하며, 경남ICT융합종합지원센터는 경남 ICT산업 생태계 조성의 기반이 될 것이라고 하였다.

❍ 정보산업협회 권수범 회장은 이런 모임을 통해서 기업들의 현실적인 문제점과 고민을 공유하여 기관과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문제점을 개선해 나갈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며, 앞으로 이런 자리가 꾸준히 마련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 경남테크노파크 안완기 원장은 우리 지역 SW/ICT산업 육성과 ICT기업 지원을 신규사업을 발굴하고, 지역 기업들이 공공사업 분야에 참여할 수 있도록 더욱 고민하고, 국비 예산을 더 많이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