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뉴스

[경남신문](사)경남ICT협회 정기총회 및 ESG 경영선포식 개최

· 6,355 ·

경남ICT협회 “ESG경영 실천 함께하겠다”

정기총회·ESG경영선포식 열어
“환경오염 해결 솔루션 개발 노력”

기사입력 : 2022-03-28 07:49:56  

 

경남 IT기업과 종사자들이 ESG 경영에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했다.

(사)경남ICT협회는 지난 24일 창원산업진흥원 화상회의실에서 2022년도 정기총회와 함께 ESG 경영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 확산세로 일부 임원진만 오프라인으로, 회원사들은 화상회의로 진행한 이날 행사에서는 경남ICT협회와 ESG 경영협동조합간의 상호협력을 위한 MOU 체결, 그리고 ESG 경영협동조합 성남주 이사장의 특강으로 ESG 경영에 대한 이해와 기업의 대응·지원방안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이날 종이 절감을 위해 전자책으로 자료를 배포한 가운데 참석자 전원이 ESG 경영선언문을 낭독함으로써 협회는 향후 경남ICT 산업을 선도하는 조직으로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환경과 사회, 지배구조 개선에 대한 사명감을 갖고 ESG경영을 실천해나갈 것을 다짐했다. 또한 이들은 미래세대를 위해 에너지 절감 및 환경오염 문제 해결 솔루션 개발에도 힘쓸 것이라 덧붙였다.

경남ICT협회 정민영 회장은 “기업경영과 기업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ESG 를 요구하고 있으며, 아울러 기업이 ESG 정보공시의 의무 강화, 2050년 탄소 배출 넷제로 달성을 위한 탄소감축에 대한 기업 준수 노력 등이 기업의 평가에 반영되고 있기 때문에 기업에 매우 중요하다”며 “경남ICT협회의 ESG경영협동조합은 ESG 경영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중소기업의 눈높이 맞춤형 ESG경영 추진에 관한 전반적인 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지속가능한 경영이 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슬기 기자

 

경남ICT협회가 지난 24일 창원산업진흥원에서 2022년도 정기총회, ESG 경영선포식을 개최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남ICT협회/
답글  총 3
·

경남ICT협회를 필두로 더 많은 기업과 단체가 ESG 경영을 실천했으면 합니다. ^^

안녕하세요. 진관 최창석입니다.

큰 흐름에 협회도 배에 올랐습니다.  

성과를 만들어야 한다고 봅니다. 

- 4월 18일(월) 오후 ESG경영 경영자 과정 온라인과 오프라인 특강을 진행합니다. 

 * 4분의 유명 강사를 초빙하여, 4시간에 걸쳐 ESG경영의 전반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 협회 회원사는 무료이며, 비회원사는 10만원입니다. 

·
님의 답글에 대한 답글

안녕하세요. 진관 최창석입니다.큰 흐름에 협회도 배에 올랐습니다. 성과를 만들어야 한다고 봅니다. - 4월 18일(월) 오후 ESG경영 경영자 과정 온라인과 오프라인 특강을...

원문보기

좋은 정보 공유 고맙습니다. 장소가 결정되면 자세한 공지 부탁드립니다. ^^

기업 홍보를 위한 확실한 방법
협회 홈페이지에 회사정보를 보강해 보세요.